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경향신문][전휘 교정과장의 치아미인 시대] 심미 치아교정, 세라믹 교정 ‘뜬다’

작성자
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10-10-11 17:33
조회
164
경제발전과 함께 국민들의 생활수준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이제 치과 치료분야에 있어서도 치아의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심미적인 목적의 치과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치아교정, 치아미백 등의 심미치료로 잘 알려진 노원역 치과의 최근 내원한 진료 통계에서는 치아교정 문의가 눈에 띄게 늘었으며, 임플란트나 충치치료, 사랑니 치료 등의 치아기능치료가 10% 정도 늘어난 것에 비해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 등의 치아성형이나, 치아교정 시술은3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치아를 외모의 한 부분으로 인식하고 더 예쁜 치아를 만들려는 움직임은 대인관계가 중시되는 사회활동이 왕성한 젊은 직장인 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바르고 고운 말 한 마디보다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미소로 얻어지는 효과가 첫인상에 직접적인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과도 연관성이 높다고 해석된다.

치아교정이 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치아교정전문 전휘 교정과장을 통해 알아봤다.

전 과장은, “누렇고 삐뚤어진 치아의 심미적인 문제뿐 만이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압박을 가하기 때문에 자신감 넘치는 사회생활을 위해서라면 치아교정이 사치라는 개념보다는 자신을 위한 투자로 보는 편이 좋을 것이며, 실제로 건강하고 밝은 치아를 드러내고 자신 있게 웃는 사람이 외모 경쟁력에서 좀 더 우위에 서는 경우가 많아서 수많은 면접이나 인터뷰를 앞두고 치아교정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고 설명했다. 또한 유아, 청소년기의 치아교정치료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심미 치아교정으로 각광받는 ‘세라믹 교정’, 전문가 상담은 필수

치아교정 중에서도 특히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치아교정 치료는 세라믹 교정이다. 세라믹 치아교정은 세라믹 재질의 브라켓과 치아 이동을 위해 연결하는 와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금속교정의 심미적인 부분을 보완한 교정방법이다. 기존의 금속 교정장치는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져 금속 색깔이 눈에 많이 띄었으나, 세라믹 교정장치는 투명하여 거의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교정 치료의 심미성을 높인 세라믹교정은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 마취가 필요 없고, 곧바로 치아에 접착이 가능해 입 속에서 이물감이나 부작용도 거의 없다. 하지만 개인의 치아 상태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교정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다.

교정전문의 전휘 교정과장은, “교정치료는 자신의 치아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수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치아교정치료를 통해 대인관계에 자신감을 얻어 가신 분들이 하나하나 늘어날 때마다 곡식이 무르익는 풍요로운 가을 날씨처럼 풍성하고 뿌듯한 마음이 쌓여간다” 고 덧붙였다.

과거에 치아는 충치만 생기지 않는 것도 다행이라고 여기며 살아왔다. 그러나 이제는 치아도 비주얼을 결정짓는 능력이라는 시대에 살고 있다. 비단 앞니가 벌어져 있거나 돌출입이라거나, 치열이 고르지 않고 송곳니가 드라큘라처럼 튀어나온 사람이 아니더라도, 치아교정을 통해 외모의 기대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못난 치아로 인해 자신감이 결여되었던 많은 사람들이 전체 교정을 하거나 부분 교정을 하여 구강건강 회복은 물론 능력 있는 비주얼을 가꿀 수 있게 되길 응원해 본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