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한국경제][전휘 교정과장의 얼짱 만들기 칼럼] 예뻐지려면 치아교정부터

작성자
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10-10-04 17:34
조회
170
인터넷 얼짱으로 얼굴이 알려진 박혜은(가명, 23)양은 네티즌들에게 여신이라 찬양 받을 정도로 예쁜 얼굴이지만 감추고 싶은 한 가지 콤플렉스가 있다.

바로 웃을 때 드러나 보이는 삐뚤삐뚤한 앞니.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녀는 성형수술 대신 치아교정을 받기로 결정했다.

주변의 추천으로 노원 치아교정 잘하는 치과를 찾은 그녀는, 전휘 교정과장으로부터 투명치아교정인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을 받았다.

인비절라인은 그녀의 치아에 딱 맞게 마우스피스처럼 만들어진 투명 플라스틱 교정 틀로, 탈착이 가능해서 편하게 교정을 진행할 수 있었다.

교정이 끝난 후 “성형수술 했냐” 는 말을 들을 정도로 예뻐진 그녀는 “얼짱이 되려면 치아교정을 하라” 고 주변에 권하고 있을 정도로 교정결과에 만족하고 있다.

비단 인터넷 얼짱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빠르고 비밀스러운 치아교정 열풍이 돌고 있다. 매스컴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인 여자 연예인들이 죄다 치아교정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에 전휘 교정과장은, “예뻐지기 위해 치아교정을 하는 20~30대 여성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투명교정, 설측교정, 인비절라인 등은 교정장치가 외부에 노출이 되지 않아 비밀스럽게 교정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 고 말했다.

◆ 외부 노출 없는 비밀교정, 투명교정 등 인기
불규칙한 치열은 외모 콤플렉스를 만들어 내기도 하지만 충치, 입냄새 등의 치아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반드시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치아교정은 치아만 바르게 교정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를 올바른 위치에 배열하여 정상적인 치아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얼굴 전반에 걸쳐 균형 있고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어 주는 심미적인 부분까지도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이를 위한 치아교정법에는 일반적인 금속교정장치부터 단 기간에 끝나는 급속교정, 비밀 치아교정인 설측교정, 투명교정인 인비절라인까지 매우 다양하다.

전휘 교정과장은, “최근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교정 장치들의 발달로 인해 성인교정 환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 라고 밝혔다. 그녀를 통해 요즘 인기 있는 비밀 치아교정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교정장치가 눈에 띄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을 위한 비밀교정장치로는 세라믹교정과 설측교정이 있다. 눈에 잘 띄는 금속교정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세라믹교정장치는 치아와 같은 하얀색 도자기로 만들어 눈에 잘 띄지 않는 심미적인 교정장치이며, 설측교정은 교정장치를 치아 겉으로 붙이는 것이 아니라 혀가 있는 치아 안쪽으로 장착하여 타인에게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교정용 장치와 철사 없이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장치도 눈길을 끈다.

인비절라인 치아교정법은 구강 모형의 정밀한 본을 떠서 정확한 치료단계를 예상한 기공과정을 통하여 제작된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장치를 본인이 직접 착용하는 방식이다. 간단한 치아의 교정에 가능하며, 필요할 때마다 스스로 장치의 탈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휘 교정과장은, “인비절라인 치아교정법은 정밀 진단을 통해 시작부터 끝나는 시점까지의 상세한 치료계획이 세워져야 하며, 미세한 양의 치아 이동량, 이동경로도 정확히 예측되어야 하므로 고도의 훈련 및 임상경험을 겸비한 인비절라인 인증치과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덧붙였다.

 

기사원문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