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중앙일보] 무조건 저렴한 임플란트, 최선 인가요?

작성자
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10-11-09 17:34
조회
872

[허영준원장의 임플란트 칼럼] 무조건 저렴한 임플란트, 최선 인가요?

효과가 좋은 치과 치료일수록 비용은 비싸지는 것이 상식이다. 그러나 같은 이름의 치과 치료임에도 비용이 천차만별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어떤 곳에서는 매우 저렴하고 어떤 곳에서는 요란한 타이틀을 달아 놀랄 정도로 비싼 비용이 들기도 한다.

10여 년 전, 임플란트가 처음 국내에 도입되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여기저기 모든 치과에서 일반인들은 엄두도 못 낼 만큼 비싼 가격으로 치료를 진행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많은 치과 의사들이 임플란트를 제대로 시술할 수조차 없을 정도로 어려운 시술이었음에도 말이다.

하지만 요즘은 첨단 CT 장비와 물방울 레이져, 등 우수한 장비들이 개발되면서 임플란트 시술 또한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낮아졌다고 볼 수 있다. 심지어는 가장 본인 치아에 맞는 저작력과 우수한 모양새를 자랑하는 치료인데도 겉이 번지르르하고 빛나는 다른 치료에 비해 저렴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무작정 저렴한 임플란트 치료만 찾아 다녀서는 후일 큰 낭패를 볼 수 있어서 주의가 요망된다. 숙련되지 않은 전문의를 통해 어설프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게 되면 임플란트가 쉽게 흔들린다거나 음식물이 잘 끼고 모양이나 색이 맞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생기게 되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는 필자의 병원에 2년 전에 타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다는 한 환자가 찾아와 임플란트 재시술을 받고 싶다고 요청해왔다. 요 근래에는 어디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는지 흔들거리거나 제대로 식립되지 않은 임플란트를 치료 받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임플란트 저렴한 곳을 찾아 다니다가 결국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빠진 치아의 임팔란트 시술을 받았다던 그 환자는, “이렇게 될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비싸게 주더라도 제대로 된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걸 그랬다. 오히려 돈이 배로 들게 되니 속상하다”고 말했다.

이 환자의 푸념은 이 시대 치과 치료의 문제점 중 하나이다. 갈수록 치과에서도 가격경쟁이 붙다 보니 치료의 질보다는 보다 저렴하게, 보다 간단하게 끝내려는 치과들이 많아졌고 이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의 능력 및 치료의 질이 아닌 가격만으로 결정하고 치료를 받아 후회를 하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로 상처 받은 사람이 임플란트 재시술을 받을 때는 더 많은 비용과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을 왜 모르는가? 치과 시술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이 환자들에게 이렇게 혼란을 불러일으키는 시술이 되어서는 안 될 일이다.

그러므로 이와 같은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혹은 기타 치과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은 저 유명했던 드라마 속의 남자 주인공처럼 항상 반문해 보아야 한다. 저렴한 임플란트, 이것이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필자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기본에 충실하여야 정확하고 안전한 임플란트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제대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다면, 병원에서 당부하는 지시사항만 제대로 따라주면 자신의 치아처럼 건강한 임플란트로 오랜 시간 동안 잘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임플란트를 위해 들어가는 비용은 가치 기준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음으로 무조건 저렴한 치과를 찾는 것 보다는 임플란트 전문의의 시술 경력과 임플란트 보증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는지 다른 곳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을 따져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지막으로 환자도 병원도 어떤 치료에 있어서든 서로를 돈으로 보고 돈으로 결정하는 그런 사회는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다.

**글쓴이 소개
노원역 다인치과 임플란트 전문의 허영준 원장. 항상 기본에 충실한 임플란트 시술을 강조하고 있으며, 수면 임플란트 등의 시술을 통해 정직하고 숙련된 치과 전문의로 잘 알려져 있다.
Back To Top